주변관광지
- Home
- 여행안내
- 주변관광지
홍원항
주변관광지바다 하면 항구와 방파제, 등대 그리고 항구에 정박해 있거나 드나드는 배들이 묘하게 어울리며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크면 큰대로 적으면 적은대로 그 나름대로의 운치와 멋을 지니고 있는 곳도 항구이다. 비릿한 바다 내음이 코끝을 스치는 항구는 또 토박이 어민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마주할 수 있어서 바다를 자주 접할 수 없는 도시민들에게 낭만여행지로 점 찍히기도 한다.
서천군 서면의 서쪽해안 홍원리에 위치한 눌녹산(30m)이 서북쪽으로 길게 자락을 내리며 바다로 잦아드는 곳. 홍원리 앞바다는 서천의 명소가 많은 서면의 명소 중 하나이자 가족과 연인들의 낭만여행지이기도 하다. 갯바위낚시는 물론이고 항구 언저리나 방파제에서의 바다낚시는 이미 알려진 이곳의 즐길 거리이다.
여행지로서 홍원항의 매력은 항구를 애워 싸는 방파제와 그 끝의 등대, 항구를 오가거나 정박해 있는 배들이 한눈에 들어올 만큼 아담한 데 있으며, 막 들어온 고깃배로 다가가서 그물질하는 어민에게 해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것에 있기도 하며, 썰물 때 바닷가로 내려가 갯바위에 붙어사는 홍합과 굴 등을 직접 채취해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 데 있다.
장항송림욕장
주변관광지♥ 입장료 : 무료
♥ 기타 : 매년 음력 4월 20일 모래의날축제 개최
♥ 안내전화 : 041) 950-4601
서천군 장항읍 서쪽 바닷가는 노을이 아름답다. 황금빛 물결 일렁이는 바다를 오가는 고깃배의 실루엣은 무언의 시가 되어 노을 진 바닷가 풍경을 더욱 아름답게 하는데, 밀어를 속삭이며 그곳을 오가는 연인들 또한 빠질 수 없는 풍경이다.
1km가 넘는 백사장을 오가며 해변을 거니는 맛도 그렇지만 무엇보다 이곳 해변을 온통 감싸고 있는 해송림 속으로 들어서면 바닷바람은 이내 솔바람이 되어 솔내음 물씬 풍기는 상큼한 바람으로 돌아온다. 해질녘 장항송림의 솔숲을 거니는 특별한 맛은 해송림 사이로 설핏 보이는 장항의 황금빛 서쪽바다에 숲의 실루엣이 오버랩 되는 독특한 풍경이 인상 깊은 데 있다.
한적한 바닷가. 낮에서 밤으로 어둠이 밀려올수록 수평선을 물들이는 붉은 노을처럼 진하게 배어나오는 적막함. 그 풍경이, 그 정취가 생면부지이든 아니든 그 속으로 빨려들게 하는 매력이 있다.
서천특화시장
주변관광지♥ 입장료 : 무료
♥ 개장시간 : 07:00~20:00 (매월 첫째 주 화요일 휴무)
♥ 소요시간 : 방문객 개별일정 쇼핑안내소 있음
♥ 기타 : 서천읍 전통오일장 열림
♥ 안내전화 : 041) 951-1445
서천시장수산물센터는 해물만상이 따로 없다.
서천바다에서 잡은 생선과 패류 갑각류 해삼 멍게 등 있을 것 다 있는 서천시장의 수산물센터에 가면 활어부터 시작해서 시원한 얼음찜질을 하고 있는 생선과 “바삭바삭” 고소한 건새우까지 값싸고 질 좋은 수산물이 풍성하다.
재래시장의 묘미는 흥정.
더 가져가려는 손님과 한 푼이라도 더 남아보자는 상인 간 실랑이가 오히려 즐거워 보인다.
마량리 동백숲과 해돋이
주변관광지♥ 입장료 : 대인-1,000원 / 소인-800원 / 단체-800원
♥ 개장시간 : 10:00 ~ 18:00
♥ 소요시간 : 1시간 해설사 있음
♥ 기타 : 매년 3월 중순에서 하순까지 동백꽃ㆍ주꾸미축제 개최
♥ 안내전화 : 041) 952-7999
진초록 잎사귀 사이로 붉디 붉은 속살을 드러내는 동백꽃. 떨어져도 시들지 않고 함초롬한 자태를 그대로 간직해서 더욱 애닯게 보이는 동백꽃은 송이가 통째로 바닥에 떨어질 때는 사뭇 처연해 사무치는 애처로움과 슬픔으로 표현되어 지기도 한다.서천의 마량리에는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지정된 500년 수령의 동백나무숲이 있다. 이 숲의 명칭은 “마량리 동백 숲”이며 조그만 동산으로 서천군의 서쪽 바다와 마주한 자리에 위치해 있다. 숲 정상의 동백정은 정면 3칸 측면 2칸의 중층누각이다. 동선을 따라가다 보면 정면 2째칸 누아래 기둥 사이로 오력도가 아름답게 자리잡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이는 누를 지을 때 관람객을 배려한 프레임의 배치인 것을 짐작 할 수 있다.마량리 동백숲은 바다 반대편 동쪽에 위치한다. 동백숲 속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매우 좁아 초등학생도 허리를 숙이고 들어가야 할 정도로 잎과 가지가 무성하다.잔뜩 허리를 숙이고 들어선 오백년 동백나무 숲은 500년의 세월을 말하듯 나뭇가지가 굵고 부챗살처럼 넓게 퍼져 있다. 서해바다의 세찬 겨울 풍파를 견디며 3월부터 4월까지 유난히 붉은 꽃을 피우는 이곳에 들어서면 밖과는 사뭇 다른 감흥을 느끼게 하는데 때가 꽃이 지는 시기인 5월까지도 듬성 듬성 피어난 동백 꽃이 제철인 듯 피어 있어 숲으로 들어온 사람들을 늦은 봄까지 반긴다.
국립생태원
주변관광지주소 : 충남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210
문의전화 : 041-950-5300(방문자센터)
http://www.nie.re.kr
관람시간 :10:00~18:00(입장마감시간 17:00)
★매주월요일휴관,월요일 공휴일시 다음 첫 평일 휴관
입장료 안내
입장료 안내 구분 대인
(만19세~64세) 청소년
(만13세~18세) 소인
(만5세~12세) 비고
개인 5,000원 4,000원 3,000원
단체 4,000원 3,000원 2,000원 20인이상
*만5세미만, 만65세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수급대상자 무료입장
*무료주차
지구의 주요 생태계를 재현하여 기후대에 따른 다양한 생태계의 모습을 전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기후 변화와 생태계에 대한 종합적이해 증진 도모.
오성펜션&바다풍경
대표자 : 펜션지기
사업자번호 : 128-35-31574
주소 : 충남 서천군 서면 서인로471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