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걸기 객실보기 예약하기 카카오맵

서천8경

  • Home
  • 여행안내
  • 서천8경
춘장대해수욕장

춘장대해수욕장

서천8경

♥ 입장료 : 무료
♥ 개장기간 : 매년 7. 1 - 8. 16
♥ 소요시간 : 서울-춘장대 : 2시간 30분 / 대전-춘장대 : 1시간 30분
♥ 위치 : 충남 서천군 서면 도둔리 1313번지
♥ 행사 : 춘장대뮤직페스타, 청소년가요제 등
♥ 안내전화 : 041) 951-9110

국토해양부 선정 우수해수욕장 !!
낯과 밤을 서천의 대자연과 함께 즐긴 해수욕객들이 늦은 잠을 자는 아침. 바쁠 것 없는 느긋한 걸음걸이로 아침바다를 산책하는 사람들이 있다. 다름아닌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단위 피서객들로 푸른하늘과 바다. 그리고 아득히 보이는 섬과 함께 평화로움이 있는 춘장대해수욕장의 아침 풍경이다.
춘장대해수욕장은 1.5도의 완만한 경사로 수심이 얕고 맑으며 잔잔한 수면이 잔잔한 것이 특징이며, 서해안 일대에서는 보기드물게 자연경관이 수려한 해수욕장이다. 바다처럼 푸르른 해송과 아카시아 숲이 어우러진 고운 찰 모래의 활처럼 휜 백사장이 있는 춘장대해수욕장은 특히 가족단위 관광 휴양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곳은 완만한 경사가 길게 이어진만큼 수심이 얕고 수면이 잔잔하여 해수욕장에서 흔히 일어나는 수상 안전사고가 없으며 물이 빠지면 각종 조개잡이 체험을 할 수 있어 생태체험도 겸할 수 있는 곳이다.

마량리 동백숲과 해돋이

마량리 동백숲과 해돋이

서천8경

♥ 입장료 : 대인-1,000원 / 소인-800원 / 단체-800원
♥ 개장시간 : 10:00 ~ 18:00
♥ 소요시간 : 1시간 해설사 있음
♥ 기타 : 매년 3월 중순에서 하순까지 동백꽃ㆍ주꾸미축제 개최
♥ 안내전화 : 041) 952-7999

진초록 잎사귀 사이로 붉디 붉은 속살을 드러내는 동백꽃. 떨어져도 시들지 않고 함초롬한 자태를 그대로 간직해서 더욱 애닯게 보이는 동백꽃은 송이가 통째로 바닥에 떨어질 때는 사뭇 처연해 사무치는 애처로움과 슬픔으로 표현되어 지기도 한다.
서천의 마량리에는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지정된 500년 수령의 동백나무숲이 있다. 이 숲의 명칭은 “마량리 동백 숲”이며 조그만 동산으로 서천군의 서쪽 바다와 마주한 자리에 위치해 있다. 숲 정상의 동백정은 정면 3칸 측면 2칸의 중층누각이다. 동선을 따라가다 보면 정면 2째칸 누아래 기둥 사이로 오력도가 아름답게 자리잡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이는 누를 지을 때 관람객을 배려한 프레임의 배치인 것을 짐작 할 수 있다.
마량리 동백숲은 바다 반대편 동쪽에 위치한다. 동백숲 속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매우 좁아 초등학생도 허리를 숙이고 들어가야 할 정도로 잎과 가지가 무성하다.
잔뜩 허리를 숙이고 들어선 오백년 동백나무 숲은 500년의 세월을 말하듯 나뭇가지가 굵고 부챗살처럼 넓게 퍼져 있다. 서해바다의 세찬 겨울 풍파를 견디며 3월부터 4월까지 유난히 붉은 꽃을 피우는 이곳에 들어서면 밖과는 사뭇 다른 감흥을 느끼게 하는데 때가 꽃이 지는 시기인 5월까지도 듬성 듬성 피어난 동백 꽃이 제철인 듯 피어 있어 숲으로 들어온 사람들을 늦은 봄까지 반긴다.

금강하구둑 철새도래지

금강하구둑 철새도래지

서천8경

♥ 입장료 : 미정
♥ 개장시간 : 10:00 ~ 18:00
♥ 소요시간 : 1~2시간 탐조도우미 있음
♥ 기타 : 조류생태전시관 / 041-956-4002
♥ 안내전화 : 041) 950-4579

우리나라 4대강 중의 하나인 금강이 충청남도와 충청북도를 에두르고 휘돌며 구비마다 충청도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싸안고 흐르다, 마침내 서해바다에 이르는 곳 금강하구둑은 매년 겨울이면 각양 각색의 철새들이 찾아드는 철새도래지이자 200리에 이르는 아름다운 서천의 해안이 시작되는 곳이기도 하다.
제철이 따로 없이, 철새가 자리를 비운 봄과 초가을 사이에도 대규모 수리 시설인 금강하구둑의 웅장한 모습과 호수같이 드넓은 금강 하구의 장엄한 풍경이 있어 서천을 찿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서천군은 금강하구둑의 철새 도래지를 많은 사람들이 관람토록 하기 위하여 넓은 주차장과 휴게시설을 갖추고 철새전망대를 세워 운영하고 있다.
현재 충청남도와 전라북도를 잇는 교량 역할도 겸하고 있는 금강하구둑은 농어촌진흥공사가 8년동안 1천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1990년도에 완공하였으며 1억3,000만톤의 담수량을 가진 1,840m의 제방으로 이루어져 있다.

한산모시마을

한산모시마을

서천8경

♥ 입장료 : 개인-1,000원 / 단체-500원
♥ 개장시간 : 10:00 ~ 18:00
♥ 소요시간 : 1시간 해설사 있음
♥ 기타 : 매년 6월 초순 한산모시문화제 개최
♥ 안내전화 : 041) 950-4431


한산모시는 백제시대 한 노인의 현몽으로 건지산 기슭에서 모시풀을 발견한 이래 1,000여 년 동안 나라의 진상품으로 이어져 온 서천군의 명물이다. 한산모시는 백옥같이 희고 우아하며 잠자리 날개처럼 섬세하고 가늘어 여름철 옷감으로는 으뜸으로 치고 있으며 고려시대에는 명나라 공물로, 조선시대에는 진상품으로 그 명성을 떨쳤다.
이와같이 한산모시는 과거 삼국시대부터 최고의 명성을 누려온 대한민국 전통 직조기술로 생산하는 자연섬유이며 한산면 일대에는 질좋은 모시가 많이 생산되고 있다. 또한 서천군의 특산품인 한산모시 생산소득이 미곡 생산소득의 17%에 해당할 만큼 서천지역 경제에 기여도가 매우 높다.

신성리갈대밭

신성리갈대밭

서천8경

♥ 기타 : 매년 정월 대보름 기벌포문화제 개최
♥ 안내전화 : 041) 950-4018


면적이 무려 198,000㎡에 이르는 우리나라 4대 갈대밭중의 하나인 신성리 갈대밭은 영화 JSA(공동경비구역)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햇볕이 여울지는 금강물결과 신비한 조화를 이루고, 겨울철에는 고니, 청둥오리등 철새의 군락지로도 유명한 신성리 갈대밭에서 영화속의 주인공이 되어보시기 바랍니다.
서천은 갈대 숲이 많은 고장이다. 주로 습지나 갯가, 호수 주변에 군락을 이루며 자라는 갈대의 특성을 보면 서천의 자연환경을 가름할 척도가 되는 좋은 예로 200리 서천 해안을 따라 어촌과 갯마을 구석 구석, 갈대가 군락을 이루며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들 갈대밭 중 갈대 숲이 많아 철새들의 서식장소로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금강하구둑 언저리에 위치한 신성리갈대밭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갈대7선”으로 꼽히고 있으며, 각종 교육기관의 자연학습장으로, 전국 사진작가들의 촬영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문헌서원

문헌서원

서천8경

♥ 입장료 : 무료
♥ 개장시간 : 10:00 ~ 18:00
♥ 소요시간 : 2시간 해설사 있음
♥ 기타 : 매년 4월 춘향제
♥ 안내전화 : 041) 950-4013


1984년 5월 17일 충청남도문화재자료 제125호로 지정된 문헌서원 일원은 서원 내의 건물인 3칸의 사우, 이색선생 문집 목판각 등이 잘 보존된 창고가 있으며, 2층 누각으로 된 6칸의 강당, 3칸의 목은영당, 목은선생 신도비, 이종덕 효행비각 등이 있다.
목은영당 좌측으로난 길을 따라 약 100m 정도 가면 목은이색의 묘가 나오는데 이곳은 문헌서원의 좌측 기린산 중턱이다. 묘자리는 무학대사가 정한 것이라 하며 무덤 앞에는 망주석·문인상, 마상이 각각 2기씩 양쪽에 늘어서 있고 오른쪽에 비석이 서있다. 비는 단순한 형태이며 앞면에 ‘목은선생 이색지묘’라고 새겨져 있다.
특히, 문헌서원일원 중 이색영당의 후면에 아름드리 백일홍이 피어 있어 백일홍이 만개하는 8월은 백일홍 꽃이 가지를 따라 피어오른다. 백일홍 꽃이 지붕위로 부채살처럼 펼쳐져 목원 영당과 아름답게 어우러진 우리 전통건축의 자연미를 볼 수 있는 문헌서원 일원은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경관 또한 수려하여, 사철 언제든 들려보기에 좋은 곳이다.

희리산자연휴양림

희리산자연휴양림

서천8경

♥ 입장료 : 1,000원
♥ 개장시간 : 24시간
♥ 소요시간 : 휴양객개별일정 해설사 있음
♥ 안내전화 : 041) 953-9981


1998년 개장한 해송천연림으로 구역면적 143만㎡이며 1일 최대 수용인원은 약 1,000명인 희리산 자연휴양림에 가면 처음 맞는 곳이 저수지이다. 희리산자연휴양림의 저수지는 낚시를 겸한 산림휴양이 가능하며 저수지를 관망하기 좋은 곳에 팔각정을 세워놓아 관광객이 주로 찿는 희리산 자연휴양림의 인기 코스중 하나이다. 이곳은 산 전체가 해송으로 사계절 내내 푸르름을 간직한 채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숲속의집과 해송림, 저수지가 빼어난 조화를 이루고 있어 경관이 아름답다.
희리산 자연휴양림에 들어가면 숲 곳곳에 근사한 통나무집이 여러곳에 지어져 있다. 이 시설은 다름아닌 방문객이 숙박하며 취사를 겸할 수 있는 시설이다. 희리산자연휴양림의 숙박시설인 이 "숲 속의 집"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단일수종인 소나무, 잣나무, 낙엽송, 삼나무, 해송, 층층나무,참나무로 내부를 장식하여 수종별 고유향기를 맡을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또한, 휴양림 내에 전시관을 설치하여 휴양림 및 산림욕장 내용, 산림의 공익기능, 미래의 임업, 대전·충남의 야생화등 전시물 전시 및 나라 꽃 무궁화를 품종별 전시포 조성, 야생화 단지조성, 표고 및 영지버섯 교육장 시설등 각종 볼거리 제공은 물론 해송휴양관은 1실 50명이상 수용시설 완비하여 단체 수련회도 가능하다.

  천방산풍광

천방산풍광

서천8경

♥ 입장료 : 무료
♥ 개장시간 : 24시간
♥ 소요시간 : 1시간~5시간 해설사 없음
♥ 기타 : 신년 해맞이 축제
♥ 안내전화 : 041) 952-0302


천방산은 서천군 판교면, 문산면, 시초면등 3개면에 걸칠만큼 산자락이 넓고 큰 서천 제일의 산이다. 산이 험하거나 거칠지 않아 보는 이로 하여금 다정함을 느끼게 하는 천방산은 동서남 방향으로 7개의 봉우리가 둘러쳐져있고 동남북방향이 훤히 트여 시원한 풍광을 자랑하는 영산이다.
좌청룡 우백호인 듯 천방산 정상을 중심으로 좌우로 서 있는 봉우리들은 남으로 가면서 5개의 봉우리를 더하며 마치 병풍인 듯 둘러쳐진 모습이 있어 아늑한 감이 있는 천방산은 서북에서 동북방향(또는 그 반대 방향)으로 펼쳐진 시원한 풍광이 함께하고 있어 좋은 곳이다. 발치에 잡히는 낮은 산과 그 아래 와 너머로 펼쳐지는 논밭과 아득한 마을의 풍경이 저수지와 함께 그림처럼 펼쳐져 있어 정상에 올라 보는이로 하여금 마음마져 시원함을 느끼게 하는 곳이다.

오성펜션

업체명 : 오성펜션
대표자 : 펜션지기
사업자번호 : 128-35-31574
주소 : 충남 서천군 서면 서인로471번길

BANK INFO

농협 351-0360-6044-73 예금주 : 신청보